상단여백
HOME 사람들・동네방네
함진규 국회의원, 지역현안 예산확보 총력원도심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9.11.07 16:14
  • 댓글 0
함진규 국회의원이 제391회 정기국회 예산 심의 중 시흥시청 담당 부서장 및 예산관련 실무자들과 지역현안사업 예산확보를 위한 협의회를 가졌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함진규 의원(시흥 ‘갑’)은 제391회 정기국회 예산 심의 중인 지난 5일 오후 국회의원 회관 사무실에서 시흥시청 담당 부서장 및 예산관련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현안사업 예산확보를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선정된 대야동 및 신천동 일원에 ‘햇살 가득 한울타리마을(우리동네살리기형)’ 및 ‘소래산 첫마을, 새로운 100년(일반근린형)’ 사업 국비 150억 원을 확보를 기반으로 원도심(구도심) 지역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 도시재생 뉴딜사업 이외 지역은 추가 사업계획과 국비·도비 확보에 노력하기로 했다.

함 의원이 확보한 국·도비 등 총사업비 446억으로 추진되는 은행천 수해상습지 개선사업은 현재 공정률 90% 진행되어 내년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이와 연관된 은행천 주변 대야・은행・매화・신현동 및 은계택지지구 내 수변공원과 연계되는 ‘은행천 호조벌 체험산책로 경관사업’의 국토부 선정으로 이미 확보한 국비10억, 시비 4억 이외 추가예산을 확보하여 ‘물왕저수지~은행천~호조벌’과 만나 생태공원으로 연결되는 국내유일의 Y자형 체험경관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를 조성하기로 했다.

한편 함 의원은 장현지구 입주에 따라 장곡중학교가 현재 18학급에서 35학급으로 대폭 늘어남에 따라 교육시설 증설 필요성이 대두, 장곡중 관계자의 요청에 따라 장곡중학교 체육관 증축사업으로 교육부 특별교부금 13억8,500만원의 예산을 확보했고 최근 목감동 청소년 문화의집 건립비용 4억2천만 원을 확보한 바 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