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동네방네
「신안산선」 ‘매화역’ 실시계획 변경승인 반영해야「월곶~판교선」, 「신안산선」과 동시 개통 추진 / 함진규 의원, 국토교통위 국정감사에서 강력 촉구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9.10.04 18:21
  • 댓글 1
함진규 의원.

자유한국당 함진규 국회의원(시흥 ‘갑’)은 2일 정부세종청사 국토교통부 회의실에서 개최된 2019년도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 참석해 「신안산선」 ‘매화역’ 실시계획 변경승인 반영과 「월곶~판교선」과 「신안산선」의 동시 개통 추진을 강력히 촉구했다.

제1일차 국정감사는 함 의원은 김현미 국토부장관에게 “지난 8월22일 착공한 「신안산선」(시흥시청-광명KTX역-여의도) 시흥구간 중 ‘매화역사’는 계속 장래역으로 표기되어 왔고, 본 위원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국토부 승인 시 미반영되었다.”라며 “국토부와 해당 지자체와 협의하여 연말에 있을 실시계획 변경 승인 시 반드시 ‘매화역사’를 포함시켜 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함 의원은 “시흥시 중심을 통과하는 「월곶~판교선」과 「신안산선」의 개통 시기는 약 1년의 시차가 있는바, 전체노선 40.1km 중 9.8km가 「신안산선」과 공용으로 사용되므로 같은 시기에 완공된다면 시너지 효과가 크다.”며 2개 전철의 동시 개통을 강력히 요구했다.

함 의원은 특히, 역사 설치에 대한 지자체 부담금이 시 재정을 압박하므로, 정부차원의 대책을 요구했다.

실제로 「서해선(소사~원시)」 ‘하중역사’는 약 327억 원, 「월곶~판교선」 ‘장곡역사’는 약633억중 약453억 원, 「신안산선」 ‘매화역사’는 약1,100억 원의 사업비가 소요될 것으로 추계된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시민 2019-10-04 21:34:08

    함의원님 시흥시 법원유치는 어떻게 되가고 있나요?
    떡줄사람은 생각하지도 않는데 부지만 만들지말고 그자리에 대형 쇼핑물이나 유지해주세요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