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장쑤성 공무원 연수단 간담회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9.07.15 12:03
  • 댓글 0
경기도의회 장쑤성 친선의원연맹 회장인 김원기 부의장이 15일 오전 장쑤성 공무원 경기도 연수단과 간담회를 가졌다.

경기도의회 장쑤성 친선의원연맹 회장인 김원기 경기도의회 부의장(의정부4)은 15일 오전, 경기도인재개발원 국제교육협력센터에서 중국 장쑤성 공무원 경기도 연수단(단장 치엔예홍 행정학원 평생교육학원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김 부의장은 이날 “한중 양국은 지리적으로 인접하고 역사‧문화적으로 많은 것을 공유해 온 중요한 협력 파트너로 경기도 방문을 환영한다.”며 “연수를 통한 상호이해와 친한‧친경기인 육성 및 네트워크를 통해 양국 간 우호증진 및 교류협력을 강화하자”고 말했다.

치엔예홍 중국 장쑤성 공무원 경기도 연수단장은 “장쑤성과 한국은 활발한 경제 협력을 하고 있으며, 특히 옌청(鹽城, 염성)지역에는 천 개 이상의 한국기업이 진출하였고, 투자액이 50억 달러에 달한다.”며 장쑤성 친선의원연맹의 장쑤성 행정학원 방문을 요청하기도 하였다.

한편, 중국 장쑤성 공무원의 경기도 연수는 2013년부터 격년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는 장쑤성 공무원이 공공관리 및 정부혁신 선진사례 벤치마킹 등을 위해 경기도 연수(7.7~7.20일)를 진행하고 내년에는 경기도 공무원의 장쑤성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