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도민 체감형 미세먼지 저감 아이디어’ 발굴총상금 1,300만원…다음달 14일까지 공모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9.07.15 11:18
  • 댓글 0

경기도와 차세대융합기술원은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경기도 미세먼지 저감 도민체감형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가할 국내외 전문연구기관 및 대학, 환경단체, 기업 등을 다음달 14일까지 공개모집한다.

도는 그동안 일반 도민들을 대상으로 수차례에 걸쳐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했으나, 현재까지 제출된 아이디어로는 경기도 미세먼지 저감정책에 적용하기에 한계가 있어 전문연구기관 등이 참가하는 공모전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공모전 총 상금은 1,300만 원으로, 최우수상 1팀 500만 원, 우수상 2팀 각각 250만 원, 장려상 3팀 각각 100만 원을 총 6팀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도는 다음달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실현성 ▲효과성 ▲창의성 ▲파급도 등을 평가한 뒤 오는 9월 ‘발표심사’와 ‘토론심사’ 등을 거쳐 우수 6개 팀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도는 이번 공모에 국내외 전문연구기관을 비롯한 기업, 환경단체, 전문가 등이 참가하는 만큼 단순한 아이디어 제시 차원을 넘어 과학기술을 통해 실증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 경기도 특성에 맞는 미세먼지 정책 사업으로까지 연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모전에 참가는 홈페이지(http://aict.snu.ac.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등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skyum@snu.ac.kr / sunghun.jo@snu.ac.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 기술기획팀에 888-9409, 9410)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