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 ‘지식’ 전국으로 확산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충남・대전평생교육진흥원 MOU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9.06.13 09:27
  • 댓글 0

국내 최대의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인 경기도 ‘지식(GSEEK)’이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11일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대전평생교육진흥원과 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양 기관에 경기도 지식(GSEEK)의 우수 학습 450여개 과정을 제공, 충청남도와 대전의 360만 시민들이 인문교양 등 14개 분야의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지식(GSEEK)의 전국화’ 추진에 따른 전국 시·도간 온라인 네트워크 구축의 일환으로, 강원·제주·광주·전라남도에 이어 각각 5번째와 6번째이다.

한선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경기도는 국내 최대의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 지식(GSEEK)을 운영함으로써 1,300여만 경기도민에게 무료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처럼 경기도가 보유한 우수한 자원을 전국에 공유하여 경기도의 정책이 대한민국의 정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지식(GSEEK)은 도내 평생학습 문화 정착을 위해 인문교양, 생활정보, 취미생활 등 총 14개 분야 1,200여개 강좌를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