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정
온가족이 함께 걷자 “시흥, 갯골데이”5.25일 오전 10시부터 갯골공원 잔디광장
  • 시흥신문
  • 승인 2019.05.16 10:42
  • 댓글 0
온가족이 함께 걷는 5월 “시흥, 갯골데이” 행사가 25일 오전 10시부터 갯골생태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시흥시는 오는 5월 25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갯골생태공원 흔들전망대 앞 잔디광장에서 온 가족이 함께하는 「걷자! 시흥! 갯골데이!」행사를 개최한다.

「걷자! 시흥! 갯골데이!」는 지역 주민의 걷기 실천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을 ‘시흥이 걷는 날’로 지정하고 3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특히 5월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온 가족 건강 걷기’ 테마로 진행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은 몸 전체의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이다. 신체건강 뿐만 아니라 야외운동으로 활력을 더해 정신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이번 걷기행사 코스는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걷는 코스(2.4km)와 건강 걷기코스(7km)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정왕보건지소 관계자는 “지역 주민 모두가 싱그러운 5월, 푸르른 자연을 만끽하며 활기차게 걷는 이 행사를 통해 자신의 건강 뿐 아니라 가족의 건강도 함께 챙기며 대표적인 생활운동인 걷기의 매력에 빠져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정왕보건지소 산업건강관리팀 310-5931~2)

시흥신문  webmaster@n676.ndsoftnews.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흥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