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정신건강복지센터 가족대표단과의 간담회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9.04.23 10:55
  • 댓글 0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가 ‘경기도 정신건강복지센터 가족대표단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정희시)는 22일 오후, ‘경기도 정신건강복지센터 가족대표단(회장 김진일)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경기도 정신건강복지센터 가족대표단 관계자들은 “최근 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관심을 갖고 도내 정신질환자 지원 및 자립촉진을 도모할 수 있는 관련 조례를 제정한 만큼 앞으로 정신질환자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경감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면서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한순간에 정신질환자 복지가 향상될 수는 없겠지만, 앞으로도 관련 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해줄 것”을 건의하였다.

정 위원장은 “세계적으로 정신질환자 관리정책의 흐름이 지역사회에 기초한 회복모델이 중심이 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하여 최근 중앙정부 및 경기도의 관련 정책도 그러한 방향으로 전환되고 있다”며 “아직 정신질환자 지원 인프라가 매우 부족한 실정임을 잘 알고 있으므로 위원회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겠다.”고 약속하였다.

또한 정 위원장은 “앞으로 집행부와 협의하여 사업 추진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관련 정책개발과 예산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