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정
쾌적한 환경 위한 ‘미세먼지 저감 추진단’ 출범미세먼지 저감 위한 전부서 ‘1부서 1정책’ 추진
  • 시흥신문
  • 승인 2019.04.10 09:43
  • 댓글 0

시흥시는 4월, 청정도시 시흥을 위한 ‘미세먼지 저감 추진단’을 구성하고 전부서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1부서 1정책’ 시행에 적극 동참한다.

미세먼지 저감 추진단은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총괄추진반, 협력지원반, 홍보지원반 3개의 추진반으로 구성된다.

시는 미세먼지 저감 추진단을 중심으로 도로 및 자동차 먼지 저감, 사업장 관리, 생활환경 관리, 대기오염 측정 및 피해 예방 4개 분야에 대해 22가지 기본 추진과제를 선정했다. 또 전부서 1부서 1정책을 발굴∙추진하고, 핵심과제를 선정해 청정도시 시흥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미세먼지 저감 추진단은 시민 건강보호와 실효성 있는 대기질 개선을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저감사업에 대한 모니터링 및 평가, 추진 현황 보고회, 올바른 미세먼지 저감 정보제공을 위한 교육·홍보·컨설팅 등을 통해 전직원 참여를 유도하고 지속적인 저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미세먼지 저감 정책을 시정 전반에 담아 현재 ㎥당 48㎍인 시흥시 미세먼지 농도를 2024년까지 40㎍ 이하로, 현재 ㎥당 28㎍ 초미세먼지 농도를 23㎍로 낮추는 것을 목표로 대기질을 개선할 계획이다.

 

 

시흥신문  webmaster@n676.ndsoftnews.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흥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