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경기 관광코스 ‘경기 그랜드 투어’ 개발도내 주요 관광지 50개소 1,089km 연결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9.03.04 12:55
  • 댓글 0
'경기그랜드 투어' 한눈에 보기.

경기도가 도내 22개 시군의 역사・문화・생태 관광지 50곳과 이와 연계된 관광지 147곳 등 총 둘레 1,089km의 관광길 ‘경기 그랜드투어’를 개발했다. 도는 5일부터 경기관광포털(ggtour.or.kr)과 가이드북을 통해 ‘경기 그랜드투어’를 일반에 공개한다.

‘경기 그랜드투어’는 내외국인 모두 방문하기 좋은 수원화성,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등 주요 관광지 50곳, 1,089km를 여행하는 관광코스로 도는 주변 관광지 147곳의 교통, 음식, 숙박 등의 정보를 담은 가이드북을 제작했다.

가이드북에는 가족방문객을 위해 에버랜드, 의왕 레일파크, 서울랜드, 웅진 플레이도시, 원마운트 등 대표 테마파크 5곳과 경기관광 대표 15개 축제에 대한 소개도 곁들였다.

경기도는 이달부터 시범적으로 해외 100곳의 대학도서관과 국내 공공도서관, 대학도서관, 게스트하우스 등에 가이드북을 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셀카를 좋아하는 20~30대 관광객을 위해 50개 경기그랜드투어 주요지점에 포토존을 겸하는 안내판도 설치한다.

홍덕수 경기도 관광과장은 “경기 그랜드 투어는 개별 관광객은 물론 가족, 기존 관광지에 식상한 젊은 층, 외국인까지 누구나 배우면서 즐길 수 있는 경기도를 대표하는 관광루트”라고 말했다.

경기도는 경기 그랜드 투어 외에 ▲경기도 테마 관광코스 개발 ▲문화가 있는 박물관.미술관 ▲지역 역사.문화 관광콘텐츠 개발 ▲역사문화 홈페이지 구축 등 경기도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