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농촌체험마을”【휴식이 있는 삶】
  • 안정화 기자
  • 승인 2019.01.28 14:13
  • 댓글 0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농촌체험마을 5곳을 소개했다.(사진=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경기권, 강원권,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 지자체로부터 추천받은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 5곳을 선정·발표했다.

◆ 이천 서경들마을

전통 장류체험을 할 수 있는 서경들마을은 마을 내에 전통장숙성실을 갖추고 있는 만큼 품질 좋은 메주콩이 나는 곳으로 유명하다.

주요 체험으로는 꼬마메주 만들기와 고추장·청국장 만들기 등 전통 장과 관련된 것들로, 특히 따뜻한 두부와 장을 곁들인 식사는 꼭 한번 먹어봐야 할 맛이라고 한다.

(http://www.seogyeong.kr)

◆ 평창 눈꽃마을

대관령에 위치한 눈꽃마을은 겨울이면 봅슬레이 눈썰매를 타러 오는 사람들로 분주하다. 구불구불한 슬로프를 따라 속도감 있게 내려가는 눈썰매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좋아한다. 고랭지배추로 만든 김치가 들어간 만두는 눈꽃마을의 겨울철 별미이며, 이밖에도 활쏘기, 투호 등 전통 체험을 진행한다. (http://www.snowtown.co.kr)

◆ 청양 알프스마을

칠갑산얼음분수축제(~ 2월 17일까지)로 유명한 알프스마을에는 눈과 얼음으로 만들어진 눈조각과 얼음동굴을 경험할 수 있다.

눈썰매와 얼음봅슬레이 타기, 빙어 낚시, 군밤 구워먹기, 조롱박 공예체험 등 다양한 놀거리가 많아 특히 아이들에게 인기 있다. (http://www.alpsvill.com)

◆ 임실 학정마을

전통 쌀엿을 맛 볼수 있는 학정마을은 명절이면 전국에서 주문량이 밀려들어올 정도란다.

주요 체험거리로는 전통 쌀엿 만들기와 전통놀이 자격증 보유자에게 배우는 고무줄놀이, 자치기, 비석치기 등이다.(http://hjgreen.com)

◆ 거창 숲옛마을

이곳은 옛스러움이 묻어나는 오래된 가옥과 거창군 천연보호림 제2호인 갈계숲이 어우러져있는 마을이다.

2월에는 연 날리기와 엿 만들기, 감 염색체험 등 늦겨울을 체험 할 수 있다. 특히 고가와 재실, 서당 등 마을 곳곳에 위치한 문화재를 둘러보고, 갈계숲을 여유롭게 거니는 낭만은 꼭 느껴봐야 한다. (http://oldvil.go2vil.org)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