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경기도의회 ‘광둥성 친선의원연맹’ 외교활동 박차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9.01.11 09:49
  • 댓글 0
경기도의회 광둥성 친선의원연맹(회장 염종현. 부천1) 13명의 의원들이 중국 광둥성 광저우시를방문했다.

경기도의회 광둥성 친선의원연맹(회장 염종현. 부천1) 13명의 의원들이 지난 7일부터 중국 광둥성 광저우시를 방문하며 외교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방문단은 대한민국 광저우 총영사관 홍성욱 총영사가 주최한 만찬 간담회에서 중국 최대의 경제 대성(大省)인 광저우에 대한 이해와 경기도 차원의 중국시장 진출 방안 모색, 광둥성과의 지방외교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광둥성 친선의원연맹 방문단은 8일 오전 광둥성 농업농촌청 천둥(陳東)부청장과 간담회를 가졌으며, 연속해서 광둥성 문화관광청 왕이양(汪一洋) 청장과의 문화관광 교류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날 염종현 회장은 광둥성 기업과 경기도 기업 간의 상호교류 및 상생방안, 공공분야 협력사업 확대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광둥성 농업농촌청 간담회장에서 유광혁 의원(동두천1), 김철환 의원(김포3)은 최근 중국 내 현안인 돼지열병 방역 및 예방관리 방안에 대한 대응 방안 모색 및 협력을 제안했다.

또한 문화관광청 간담회에서는 정윤경 의원(군포1)이 경기관광공사를 통한 양자간 교류협조 요청을, 최만식 의원(성남1)은 경기도-광둥성 간 무형문화재 공연 교류 제안을, 오광덕 의원(광명3)은 과거 역사 속에서 일제의 침략에 의해 사라진 문화유산 복원 협력 방안 논의를 각각 이어나갔다.

이번 방문에는 정윤경(군포1), 유광혁(동두천1), 엄교섭(용인2), 유영호(용인6), 서현옥(평택5), 최만식(성남1), 오광덕(광명3), 이필근(수원1), 남운선(고양1), 김철환(김포3), 이기형(김포4), 박태희(양주1) 의원 등이 동행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