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도시개발
민선7기 시흥시, 2022년까지 일자리 10만개 창출임병택 시장 “일자리 혁신으로 새로운 시흥 만들 것”
  • 정찬식 기자
  • 승인 2019.01.08 13:18
  • 댓글 0

시흥시가 올해부터 2022년까지 일자리 10만개 창출을 주요 목표로 하는 「민선7기 일자리 종합계획」을 수립・공시했다.
「민선7기 일자리 종합계획」은 자치단체장이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목표와 추진방향을 수립하고 시민들에게 공시하는 일자리 공시제로 ‘미래 성장 동력 확보’, ‘활력 넘치는 지역상권 구축’, ‘강소기업 육성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창출’,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의 4대 핵심전략과 31개의 실천과제로 구성됐다.
시흥시는 인구, 산업, 고용과 같은 여러 지역여건과 사회환경을 분석해 해당 계획에 반영했다. 에코붐 세대(베이비붐세대의 자녀세대로 25~29세 해당)의 노동시장 진입에 따른 청년 일자리 경쟁의 심화 추세, 산업단지 중소 제조업 중심의 낮은 여성 고용률, 대규모 공동주택 및 복합단지 조성 등 활발한 지역개발, 50세 이상 장노년층의 빠른 증가 추세 등이 고려됐다.
더불어 시는 이번 민선7기 일자리 종합계획 목표인 「시민이 체감하는 일자리창출 및 고용안정, 일자리 10만개 창출」을 위해 부시장을 본부장으로 모든 국장들이 참석하는 일자리 대책본부를 분기별로 운영한다.
시흥시의 민선7기 일자리 종합계획은 시홈페이지(www.siheung.go.k) 및 고용노동부 지역고용정보 네트워크(www.reis.or.k)에 공시돼 있다.

정찬식 기자  Sik123456200@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