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그린카드-예스24 연계,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중고서적 구매금액 5%…내년 1.31일까지는 30%
  • 안정화 기자
  • 승인 2018.12.10 16:26
  • 댓글 0
예스24가 그린카드로 중고서적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에코머니 포인트를 지급한다.

올 9월 ‘지속가능 소비생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는 환경부와 예스24가 그린카드로 중고서적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에코머니 포인트를 지급한다.

‘에코머니’란 그린카드로 친환경 제품을 구매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적립 받을 수 있는 일종의 보상금이다. 적립된 에코머니 포인트는 에코머니와 연계된 상품이나 서비스를 결제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예스24는 강남점, 목동점, 홍대점, 기흥점, 부산서면점, 수영점 등 전국 6개 지역에 중고서적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곳 매장에서 중고서적을 구입할 시 구매금액의 5%를 에코머니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특히 특별적립 행사기간(12.5~2019.1.31일)에는 기본 적립률의 6배인 30%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환경부는 올해 9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예스24, 비씨(BC)카드와 함께 ‘지속가능 소비생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을 통해 환경부는 사업 전반을 총괄·지원하며,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에코머니 포인트를 지급한다. 예스24는 중고서점 내 에코머니 포인트의 원활한 적립을 위한 시스템 도입에 협력하고 비씨카드는 사업에 필요한 제반 설비를 지원한다.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