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체육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함께 만들어갑니다”교육안전자문위원회 개최…다양한 의견 수렴
  • 김경혜 기자
  • 승인 2018.12.05 09:08
  • 댓글 0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3일 북부청사에서 ‘2018년 경기도교육청 교육안전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재난・안전관리체계, 학교 내진보강사업 등 2019년 경기도교육청 학교안전관리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자문위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19년 경기도교육청 학교안전관리 종합계획안’의 ▲학교안전사고 예방체제 구축, ▲체험중심 안전교육, ▲안전한 교육활동 여건 조성, ▲학교안전문화 혁신 실현을 위한 실효성 있는 사업 추진 방안 등에 대해 자문위원들과 논의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신규복합재난과 자연재난의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2019년에는 학교 ▲내진보강사업, ▲스프링클러 설치사업, ▲공기정화장치 설치사업, ▲석면제거사업 등을 확대하여 추진한다.

또한, 학교 및 교육기관에 대한 학부모의 안전 기대치 상승에 부응하기 위해 ▲어린이통학버스 안전 확인 장치 설치, ▲학교출입관리시스템운영 확대, ▲Wee클래스 확대, ▲병원형 Wee센터 추진을 통해 안전한 학교・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학교 실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차근호 위원장(도교육청 안전지원국장)은 “실효성 있는 종합계획 수립을 통해 학생의 꿈과 희망을 가꾸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 교육안전자문위원회는 2015년 제정된 ‘경기도교육청 교육안전기본 조례’에 따라 학부모・교직원・도의원・대학교수 등 15명으로 구성되어 교육안전 주요정책에 대한 자문 기구이다.

김경혜 기자  niba845@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