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급작스런 인플루엔자 비상(2) 올바른 대처법과 예방이 중요[의학칼럼] 시화병원 최창균 병원장
  • shnews
  • 승인 2018.11.30 13:59
  • 댓글 0

급작스런 추위에 이른 감기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은 요즘. 특히나 주의해야 할 호흡기 질환으로 인플루엔자가 있다. 지난 16일 질병관리본부의 발표에 따르면 1000명중 7.8명이 인플루엔지 의심 환자로 지난 6.3명에 비해 빠르게 늘고 있어 주의를 당부했다. 그렇다면 이름도 생소한 인플루엔자는 왜 주의가 필요한가?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는 예방접종 이제는 필수! 및 인식의 차이가 중요하다에 대해 알아보겠다.

예방접종 이제는 필수!
인플루엔자는 소아(6개월~12세) 및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는 접종이 무료로 진행되고 있으며 유행이 시작되었다 하더라고 백신접종을 권고하고 있다. 그 이유는 접종이후에는 70%~90%의 예방을 보이며, 설사 감염된다 하더라도 합병증의 위험성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그 외에도 임산부의 경우에도 감염 시 약물치료에 제한이 있고 태아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임신주차에 상관없이 접종을 권하고 있다.

인식의 차이가 중요하다.
매년 고위험자를 대상으로 시행되는 무료 예방접종에도 불구하고 인플루엔자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독감이라고 명명되다 보니 좀 독한 감기쯤으로 생각하는 경우들도 허다하다. 하지만 고위험군이 감염될시 생명을 위협만큼 위험한 질환이다. 이러한 위험성을 인지하고 시기별 예방접종과 손씻기, 기침 에티켓 등으로 예방을 잊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h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