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지방자치
제8대 시의회 첫 행정사무감사 “무엇 짚나”11.22~11.29일까지 13명 의원 41건 현안 집중 / 방대한 자료 요구만큼 내실 있는 감사 이어져야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8.11.03 10:26
  • 댓글 0
시흥시의회 제261회 임시회기 중 시정부 주요 현안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제8대 시흥시의회(의장 김태경)가 제261회 임시회 제2차 정례회기(11.20~12.21일 예정) 중 시정부 주요 현안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행정사무감사는 시정운영의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입법 활동에 반영하는 등 의정활동에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획득하고 행정의 잘못된 부분의 적발, 시정요구를 통해 행정이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한다.
감사는 감사대상기관(부서)의 운영전반에 대한 현황청취, 감사질의, 자료제출요구, 현장확인, 기타의 방법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의장을 제외한 13명의 의원이 2017년 1월부터 올 10월 23일 현재까지 41건의 현안에 대해 집중 감사를 실시한다.
먼저 자치행정위원회는 7명의 의원이 19건의 현안에 대한 감사를 실시한다. ▲안선희 의원은 자치분권 업무 전반, 근로자 산업시찰 및 연찬회 지원 사업 ▲이금재 의원은 잔디사업 전반적인 추진 현황, 곤충·말사업 추진 현황 ▲홍원상 의원은 공중위생 사업 전반, 전통문화 계승 및 발전 지원, 어린이집 지도와 안전 관리 등에 대해 행정사무감사 한다.
또한 ▲이상섭 의원은 오이도축제 전반 ▲이상섭·안돈의 의원 공통으로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전반 ▲홍헌영 의원은 동 주민자치회 구성 및 운영 전반, 동 주민참여예산 운영 전반 ▲송미희 의원은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 현황, 공동육아나눔터 사업 전반 ▲안돈의 의원은 시흥시 학교급식지원 센터 사업 전반 등에 대해 감사를 실시한다.
도시환경위원회 ▲김창수 의원은 관내 공원 관리현황, 서울대 사업 및 서울대병원 관련 진행사항, 배곧신도시 토지 매각현황 및 잔여용지 향후 처리계획 등 ▲이복희 의원은 Art & Eco cube 사업 추진현황 ▲오인열 의원은 공동주택관련 운영처리 실태 ▲성훈창 의원은 사업별 토지보상 실태 및 대책, 시흥시 도시계획도로 도시계획 결정 후 추진상황 등에 대해 감사를 실시한다.
또한 ▲박춘호 의원은 불법 주정차 단속실태, 화물차 주차장 조성계획, 시화공단 환경오염 배출업체 단속현황(최근2년)(대기, 수질, 소음 등 일체 포함) 등 ▲노용수 의원은 서울대 SPC 관련 추진사항, 매화산단 SPC 관련 추진사항, 자원순환특화단지 추진실적 및 향후 계획, 도로 도시계획 결정 후 추진상황 등에 대해 행정사무감사를 벌인다.
한편, 제8대 시흥시의회 구성 후 처음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와 관련 시의원들의 의욕이 넘쳐나면서 감사 대상 건수가 많고 자료 요구 또한 방대, 내실 있는 감사에 대한 우려 속에서 초선의원이 대다수인 제8대 시의회의 행정사무감사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