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지방자치
“처음 마음가짐 그대로 시민들이 맡겨주신 역할에 최선 다할 것”[“제8대 시흥시의회 의원에게 묻는다”] (2) 안돈의 시의원(‘가’ 선거구)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8.10.05 14:20
  • 댓글 0

“제8대 시흥시의회 의원에게 묻는다”
시흥신문은 제8대 시흥시의회 출범 100여일에 즈음해 ‘제8대 시흥시의회 의원에게 묻는다’라는 제하의 기획특집을 마련했다. 릴레이 인터뷰 형태로 진행되는 ‘제8대 시흥시의회 의원에게 묻는다’는 기획특집은 평소 시민들이 시의원들에게 궁금해 하는 부분이나 시의원 본인의 소신과 주요 공약 및 실천방안 등을 지면에 소개한다. -편집자 주

(2) 안돈의 시의원(‘가’ 선거구)

“미래 아이들 위한 교육 관련 투자,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
“항상 시민의 편에서 노력하고 연구하는 시의원으로 기억되고파”

 

문】 제8대 시흥시의회 출범 4개월여를 맞고 있습니다. 시민들에게 한 말씀.
답】 먼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당선되게 해주신 시민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항상 초심 잃지 않고 시민이 참 주인 되고 시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시민여러분께서 맡겨 주신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 시의회 본연의 역할인 시정부에 대한 감시·견제 기능에 충실해 시정부가 제대로 옳게 시정을 펼치도록 하고 시민의 세금이 낭비되지 않도록 하여 행복하고 살고 싶은 시흥시를 만드는데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지방의회 출범 27주년 ‘시흥시의회 발전방향 토론회’를 마치고 지역 주민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 안돈의 시의원

문】 시흥시생활체육회, 시흥시보육시설연합회 등의 단체장을 거쳐 시의회에 들어오셨는데 그간의 단체장 경험이 의정활동에 도움이 되었는지, 또 시의원 이전과 이후 주변의 시선이나 본인의 생각 등이 달라진 점은 있는지요?
답】 단체의 리더로서 늘 앞장서며 봉사를 위한 일에 노력하였던 것이 평소 시민을 위한 일이었으므로 의정활동에 있어 초선의원이라는 신분으로도 많은 도움이 된 것을 새삼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시의원의 신분으로 살아가는 저 자신의 모습에 매사에 조심하고자 하며 열심히 내실 있게 노력하여 더 넓고 더 깊게 이해와 배려의 마음을 간직하고자 합니다. 작은 것 하나라도 놓치지 않고 시민들의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항상 시흥시민과 시흥시를 위한 정책을 펴도록 시정부에 조언과 감시도 철저히 하겠습니다.

안돈의 시의원이 제68주년 6·25기념식 및 보훈가족 위로연에 참석해 어르신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문】 제8대 시흥시의원 임기 중 반드시 관철하고 싶은 것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 대한민국의 미래인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마음껏 경험하며 창의적인 생각을 갖고 살 수 있는 교육의 전당 시흥시가 되도록 교육 관련 시설투자를 선제적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또한 어르신들과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꼼꼼히 살펴 고른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하고자 합니다.

문】 전국적인 현상이지만 시흥시의회도 ‘여대야소’(9대5) 형국인데요. 기초의회마저 중앙정치를 답습하려는 모습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답】 공천되어 당선되기까지의 모습은 소속 당을 중심으로 이루어 졌지만 지금은 시민과 시흥시를 위한 일에 노력하여야 합니다.
물론 ‘여대야소’로 어려운 일이 있습니다만 거대 여당이라는 힘을 갖고 독단적인 모습으로 가는 것에 합리적인 방안을 강구 협의하여 항상 시민과 시흥시를 위한다는 것에 우선으로 노력하면 작은 야당으로서도 충분하게 협치를 이끄는 선제적 모습으로 잘 될 것이라 생각 합니다.

시흥시체육회장기 3세대 배드민턴대회 참가자와 자리를 함께한 안돈의 시의원.

문】 정치인 안돈의, 시민들에게 어떤 모습으로 기억 되었으면 하는지요?
답】 열심히 노력하고 연구하며, 시민의 발이 되어 항상 시민의 편에서 시흥시와 시민만을 위해 일하는 시의원의 모습으로 기억되기를 바랍니다.

문】 주요 공약(5~6개)과 실천 방안은?
- 노인복지회관 건립
- 구도심권 주차장 신설과 공원 조성
- 취학보육 및 지역아동센터 지원확대. 생활체육 시설 개·보수 및 확충 추진
- 아이들을 위한 식품안전체험 센터 건립
- 교통안전을 위한 교통 공원
- 생태교육을 위한 숲 체험 교육의 장 등 체험과 교육의 시설 설립
실천방안을 위하여 이미 의회에서 공론화를 위한 발언을 한바 있으며 시장님께도 의견을 드렸고 부서장님들과 협의 중에 있으며 지속적으로 관리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시흥평화의소녀상 건립 2주년 기념식에 참석한 안돈의 시의원이 소녀상 앞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지역화폐 ‘시루’ 출시 기념식에 참석한 안돈의 시의원.

 

<최종학력 및 주요 프로필>
부천대 유아교육과 졸업
전) 시흥시 생활체육회 제8대 회장.
전) 시흥시 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전) 효 늘사랑 나눔회 회장.
현) 시흥시 충청향우회 회장
현) 시흥시 보육정책 위원회 위원
현) 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