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경기버스정보’ 앱, 이용자 중심으로 기능 개선우회노선 및 정류소 안내기능 고도화 등 6건 업데이트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8.07.10 11:13
  • 댓글 0

경기도 버스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경기버스정보’ 앱 서비스가 이용자 중심으로 한층 더 편리하게 업데이트 됐다.

이번에 중점적으로 기능 개선된 사항은 ▲우회 노선 및 정류소에 대한 안내기능 고도화, ▲출발/도착지에 대한 즐겨찾기 기능 추가, ▲전체 노선번호 목록 확인, ▲출근시간대 예약버스 표출 개선, ▲기점/회차점 부근 버스정보 오류 해소, ▲이용안내페이지 정비 6가지다.

먼저 그간 어플리케이션 내 메인 화면을 통해서만 공지되어온 ‘공사·행사에 따른 우회 노선·정류소 안내’를 이용자가 노선번호나 정류소를 검색할 때에도 표출 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이용자들이 ‘길찾기’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 그간 노선·정류소만 등록이 가능했던 ‘즐겨찾기’ 항목에 길 찾기의 출발지·도착지에 대해서도 등록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

아울러 검색 시 일반, 직행좌석, 마을, 시외공항 등 전체 노선번호 목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화면을 개선하고, 앱을 더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이용 안내 페이지도 더욱 상세하게 재구성했다.

한편, ‘경기버스정보 앱’은 2010년부터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버스위치, 도착예정시간, 빈자리, 혼잡정보 등 다양한 버스정보를 이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는 도의 대표 공공서비스이다.

올 1/4분기 기준, ‘경기버스정보’ 앱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총 129만 5천여 건이 다운로드 됐으며, 월 평균 674만 건이 이용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