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경기도의회 전반기 「더」 대표의원 염종현 선출의장 후보 송한준, 부의장 후보 김원기・안혜영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8.06.28 08:45
  • 댓글 0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전반기 대표의원 및 의장, 부의장이 선출됐다.(왼쪽부터 김원기 부의장, 송한준 의장, 연동현 대표의원, 안혜영 부의장)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6월 27일 도의회 본회의장서 당선자 총회를 열고 제10대 전반기를 이끌어갈 대표의원과 의장·부의장 후보를 선출했다.

대표의원은 ‘소통과 통합의 리더십 더 강한 경기도의회를 만들겠다.’란 슬로건을 내건 염종현(부천1) 현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이 당선됐다.

염종현 대표의원 당선자는 ▲초선의원 의정활동 지원방안 마련 ▲의원정책 및 의정활동 지원기능 대폭 강화 ▲대표단-의장단간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 등을 대표공약으로 제시했다.

더불어민주당 추천 의장후보는 송한준(안산1) 의원이 ‘배려와 소통으로 화합의 의회상 구현’을 내걸고 당선됐다.

송한준 의장후보 당선자는 ▲당당한 야당 역할의 경기도 정체성 확립 ▲의원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도입 및 활성화 ▲정책보좌관제 및 의원후원회 제도 도입 등을 대표공약으로 제시했다.

부의장 후보로는 김원기(의정부4), 안혜영(수원11) 의원이 당선됐다.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은 이날 선거로 확정됐으며, 경선을 통과한 의장 및 부의장 후보는 오는 7월 10일(화) 10시에 열리는 경기도의회 제 329회 임시회의 1차 본회의에서 전체의원 투표로 확정될 예정이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