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시흥그린센터 다이옥신 “이상 무”농도 측정결과 법정허용 기준치에 훨씬 미달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8.05.16 15:23
  • 댓글 0

 

시흥그린센터 소각장

시흥그린센터 다이옥신 농도 측정 결과 법정배출 기준치에 훨씬 미달,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다이옥신으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이옥신 농도 측정 결과, 0.024ng I-TEQ/S㎥(나노그램)로 현행 대기질 다이옥신 법정 배출허용 기준치(1.000ng I-TEQ/S㎥)에 훨씬 미달했다.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석만)에 따르면 반입쓰레기의 성상을 조사해 처음부터 환경오염 유발물질 유입이 최소화 되도록 관리하고 있다. 또한 배출가스의 대기오염물질 농도를 실시간으로 TMS설비에서 측정해 중앙제어실과 환경부 관제센터로 실시간 전송하고 있다.

이에 따라 다이옥신에 대한 일부 인근 주민들이 대기오염물질 배출 우려를 불식시키고 있다는 것이다.

지난 2년간 시흥그린센터의 다이옥신 측정결과를 보면, 다이옥신 성분이 2016년도 상하반기 0.000ng I-TEQ/S㎥, 0.000ng I-TEQ/S㎥, 2017년도 상하반기 0.000ng I-TEQ/S㎥, 0.000ng I-TEQ/S㎥으로 나타났다.

천석만 이사장은 “시흥그린센터는 특정대기유해물질 관리에 더욱 집중, 깨끗한 대기환경 조성에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