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도시개발
정책자금, 중소벤처기업 성장의 동반자성공창업, 위기극복 등의 성공사례집 발간
  • 김경혜 기자
  • 승인 2018.04.13 23:14
  • 댓글 0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정책자금 지원성과가 우수한 중소벤처기업들의 성장과정을 담은 ‘정책자금 성공사례집’을 발간했다.
이번 사례집에는 정책자금을 지원받은 기업 가운데 고용창출, 수출성과, 성공창업, 위기극복 등 4개 분야의 지원성과가 뛰어난 20개사의 성공 스토리가 담겨있다.
특히 중소벤처기업 대표자가 정책자금을 지원받는 과정에서 느꼈던 경험담을 인터뷰하여 신청 시 유의점, 준비방법 등의 노하우와 조언 등을 정리한 정책자금 활용 포인트가 생생하게 담겨있다.
아울러 고용창출 실적이 우수한 기업,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나 수출실적 확대 기업, 창업 후 사업 활성화로 성장이 뚜렷한 기업, 긴급한 경영애로 지원을 통한 위기극복 기업 등 경영환경에 따라 기업의 경영자가 어떻게 판단했는지, 정책자금 지원을 통해 기업성장의 걸림돌을 해결한 성공사례를 수록하여 현실적인 벤치마킹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대표적으로 경기도 시흥에 소재한 중량 계량방식의 액체 포장기기를 제작하는 ㈜신화정밀(대표이사 김기중)은 독일, 일본이 독점하던 기술을 각고의 노력으로 기술국산화를 이루고, 해외 대규모 설비납품을 수주했지만, 중소기업의 단독 수출계약이란 편견으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다가 중진공의 수출지원자금을 통해 2건의 글로벌 프로젝트 납품에 성공할 수 있었다.
중진공 이상직 이사장은 “이번 성공사례집 발간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꾼 혁신적인 중소벤처기업의 정책자금 활용 노하우와 사업추진 경험담을 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우수사례가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경혜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