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6.13지방선거
「한」, 도의원(4명)・시의원(2명) 공천 확정시장 및 나머지 시의원 후보, 24~25일께 발표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8.04.12 11:42
  • 댓글 0

자유한국당 경기도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주광덕 경기도당위원장)가 6・13 지방선거와 관련한 시장 및 도・시의원 우선추천지역과 경선분류지역을 확정, 발표했다.

시흥지역의 경우 도의원 4명과 ‘다・라’ 선거구 시의원 2명이 단수후보로 공천이 결정됐다.

자유한국당 시흥지역 도의원 공천 확정자.

시흥지역 도의원 공천자는 ▲1선거구 : 윤태학(65. 사진) 현 시흥시의원 ▲2선거구 : 조원희(56. 사진) 현 시흥시의원 ▲3선거구 : 장재철(57. 사진) 현 시흥시의원 ▲4선거구 : 이상희(59. 사진) 현 경기도의원 등이다.

자유한국당 시흥 '다.라'선거구 시의원 공천자.

시흥시의원 공천자는 「을」지역 ▲‘다’선거구 : 「가」번-노용수(53. 사진) 전 경기도의원 ▲‘라’선거구 : 「나」번-최복임(53. 사진) 시흥‘을’ 당협 부위원장 등이다.

한국당 도당 공관위는 「을」지역 시의원 ‘다’선거구 「나」번과 ‘라’선거구 「가」번 공천자도 조만간 결정할 예정이다.

현재 시의원 ‘다’선거구 공천신청자는 노용수 공천 확정자 이외에 원장희(64) 전 시의원, 안정욱(57) 전 시의원, 김훈대(56) 시흥시친환경농업인 연구회장 등 3명이다. 시의원 ‘라’선거구 공천신청자는 최복임 공천 확정자 이외 홍원상(60) 현 시의원과 황인호(57) 경기도당 직능단체 산악회장 등 2명이다.

도당 공관위는 시흥시장 후보로 곽영달(59) 전 시흥시 기획경제국장과 서양득(57) 전 시흥시 도시교통국장 2명에 대한 여론조사 경선을 실시한다.

또한 「갑」지역 시의원 ‘가’선거구에는 안돈의(55)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과 김찬심(53) 현 시의원이, ‘나’선거구에는 손옥순(55) 현 시의원과 성훈창(57) 장곡동노루마루축제위원장에 대한 여론조사 경선을 실시한다.

시흥시장 후보 및 ‘가・나’선거구 시의원 후보 경선은 20~23일까지 실시, 24~25일께 발표 예정이다.

한편 한국당 중앙당은 6・13 지방선거 공천심사 기준으로 뇌물수수나 정치자금법 위반, 성범죄로 인한 범죄 전력자는 원천적으로 공천 배제 원칙을 정했다.

경기도당 역시 ‘미투’에 관련돼 있는 사람들은 공천 배제하고 당내 경선 과정에서 상대방에 대한 허위비방이나 악의적인 네거티브 운동을 하는 사람에 대해서도 상당한 마이너스 패널티를 준다는 방침이다.

주광덕 위원장은 “도・시의원 공천과 관련, 지연・학연에 연연하지 않고 오직 실력으로 승부하는 ‘히딩크 식 공천’을 할 것”이라며 “주민들은 그 지역에서 어느 후보가 ‘1등 후보’ 인지를 알고 있고 ‘히딩크 식 공천’은 바로 해당 지역 유권자분들이 1등이라고 생각하는 후보를 공천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