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365일 도민이 즐거운 굿모닝하우스”매주 토요일 ‘돗자리소풍 문화체험’ 진행 / 수·금요일 다양한 장르 음악 브런치콘서트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8.04.04 14:56
  • 댓글 0
지난해 굿모닝하우스 돗자리소풍 행사 모습.

경기도 굿모닝하우스가 봄을 맞이해 오는 14일부터 5월까지 주말 돗자리소풍 프로그램을 재개한다.
경기도는 매주 토요일(오후 1시~5시) 굿모닝하우스에서 ▲벼룩시장 ▲아트마켓 ▲버스킹 ▲만들기체험 ▲다도체험 ▲푸드트럭 등 다양한 주말 돗자리소풍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돗자리소풍 프로그램 가운데 가장 인기가 높은 ‘벼룩시장’은 가족이 함께 참여해 안 쓰는 물건을 교환하거나 판매하는 자리로 아이들에게 뜻 깊은 체험을 선사해 예약 열기가 뜨겁다. 굿모닝하우스 홈페이지(goodmorning-house.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매주 수·금요일 낮에 진행되는 문화힐링 브런치 콘서트 또한 열기가 뜨겁다. 클래식, 재즈,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공연을 굿모닝카페에서 즐길 수 있는 브런치 콘서트는 올해 총 60여회가 준비되어 있다. 따뜻한 와플과 커피, 과일로 구성된 브런치 도시락도 판매된다.
또한, 매주 수요일에는 키 크는 요가, 아트북 만들기 등 어린이체험 프로그램을, 금요일에는 캘리그라피, 플라워테리움 등 도민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매달 마지막 주 화·수·목요일 저녁에는 장르에 맞는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는 굿모닝 북클럽이 개최된다.
한편, 굿모닝하우스 누구나갤러리는 개방2주년을 맞아 ‘경기천년 인생사진전’을 전시할 예정이다. 경기천년 인생사진관은 오는 4월 12일 오픈하여 6월말까지 전시된다.
‘경기천년 인생사진전’은 완성된 사진을 전시하는 것이 아닌 스스로 사진을 촬영하고 기록을 남기는 형태의 전시다.
경기도 상징물(도화, 도조), 경기도의 컬러, 웨딩·생일 파티존 등 다양한 콘셉트로 구성된 누구나갤러리 스튜디오에서 경기천년의 주인공인 도민의 모습을 화보 사진으로 만들어 볼 수 있다. 모든 부스에는 사진촬영에 필요한 전문카메라와 조명기기가 설치되어 방문객들은 평생 소장할 수 있는 아름다운 사진을 직접 찍을 수 있다.
굿모닝하우스는 경기도청 인근인 수원시 팔달구 화서동 소재 경기도지사 공관을 리모델링한 시설로 2016년 4월 일반에 공개돼 도민들의 주말 나들이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해 굿모닝하우스 주말 프로그램, 브런치 공연,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등에 11만 명의 도민들이 다녀간 것으로 나타났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