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은계지구 ‘시흥 센트럴돔 그랑트리’ 상가 분양고객을 모으고 사로잡는 차별화된 MD 및 설계적용!
  • 오세환기자
  • 승인 2018.03.16 16:30
  • 댓글 0

시흥의 떠오르는 대표상권
은계지구 준주거1블록에 들어서는 ‘시흥 센트럴돔 그랑트리’ 상가는 외부를 벽돌로 꾸며 이국적인 북유럽 마을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연면적 약 4만8000㎡, 지하2층~지상3층 총 431실 규모로 4면이 도로와 접해 있고, 시공은 롯데건설이 맡았다.
시흥 센트럴돔 그랑트리는 미니 신도시급 택지지구인 은계지구 주민을 고정 수요로 확보한 것이 최대 강점이다.
‘시흥 센트럴돔 그랑트리’ 상가가 들어서는 은계지구는 입주 세대수가 1만3069세대에 달하는 미니신도시급 택지지구로 일부 지구를 제외하고 2018년에 조성이 완료된다.
상업시설 부지가 약 2.2%만 지정돼 상업시설이 턱 없이 부족한 상태이며, 시흥시 중심상권은 노후화된 은행동 문화거리와 유흥 및 오락시설이 밀집된 롯데마트 인근 상권으로 현재 단일 대규모 상업시설은 없는 상태이다.
은계지구 내 수요를 흡수할 뿐만 아니라 시흥 기존 상권(商圈)의 이동도 기대된다. 은계지구 주변 중심 상권은 은행동 문화거리와 대야동 롯데마트 주변이지만 노후 건물이 많아서 시흥 센트럴돔 그랑트리 처럼 대규모 단일 상업시설이 들어서면 지역 랜드마크가 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또한 ‘시흥 센트럴돔 그랑트리’는 기획 초기 단계부터 빌리지몰 개념을 도입해 쇼핑객들이 상업시설 내에서 마을처럼 오랫동안 머물 수 있도록 했다.

‘위너두 칠드런스 뮤지엄’ 입점 예정
입구에서는 점포가 일렬로 배치돼 스트리트몰의 형태를 갖춰 높은 개방성과 가시성으로 유동인구를 끌어 모을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내부는 편하게 걸을 수 있도록 계단을 없애고 나선형 동선으로 설계했다.
특히 내부를 마을(Village), 숲(Foret), 계곡(Valley), 골목(Alley), 집(Haus) 등 5개의 테마존(zone)으로 구성, 쇼핑객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만들었다. 인사동 쌈짓길과 같이 계단 없이 나선형으로 전 층이 연결되도록 설계하여, 사람들이 오랜 시간 상업시설 내부에 머물도록 했다.
멀티플렉스 영화관처럼 유동인구를 모으는 핵심 점포를 뜻하는 ‘키 테넌트’(key tenant)도 이미 입점을 확정한 상태이다. 미국형 어린이 복합체험 공간 ‘워너두 칠드런스 뮤지엄’이 들어선다. 어린이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체험형 테마파크이자 가족 복합 문화시설이다.
소래저수지 인근에 들어설 예정인 수변공원까지 조성되면, 지역 주민은 물론 경기 서남부권을 중심으로 집객 효과가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칠드런스 뮤지엄은 어린이 체험형 테마파크이자 가족 복합문화시설로 미국에서는 300여 개의 칠드런스 뮤지엄이 성업 중이다. 시흥 은계지구에 들어서는 칠드런스 뮤지엄은 ‘워너두 칠드런스 뮤지엄’으로 이는 ㈜애버딘 엔터테인먼트의 브랜드이다. 현재 이 회사는 국내와 상하이 등 아시아권 국가에 맞게 칠드런스 뮤지엄을 기획, 개발하고 있다.

호수를 품은 북유럽스타일 빌리지몰
‘시흥 센트럴돔 그랑트리’는 주변 환경과 연계해 집객력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근처에 있는 호수공원과 연결되는 산책로가 조성된다. 호수공원 조성공사는 올 봄에 시작한다.
교통여건으로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제2경인고속도로가 인접해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소사~원시선이 2018년 6월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신안산선 복선전철도 2023년 개통 예정이다.
‘시흥 센트럴돔 그랑트리’의 모델하우스 및 분양홍보관은 이케아 광명점 인근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에 위치하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분양가 등 자세한 내용은 대표전화 1688-1542로 상담 가능하다.

편리한 교통
*서울외곽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접근 용이
*39번 국도, 42번국도 이용 편리
*소사-원시선(2018년6월개통) 인근 대야역 신설 예정

 

Grandpremium1
호수에서 키즈 테마파크까지 성공투자의 핵심을 더하다.
*수도권 서남부권 최초 어린이 복합체험공간(칠드런스 뮤지엄)
*호수공원과 연결되는 동선설계

 

Grandpremium2
마치 숲속길을 걷듯 여유로운 시간을 누리다.
*숲 속 오솔길과 같은 곡선형태의 선큰부 입면 및 공간 디자인
*고객의 편의성을 고려한 수평적 설계 적용

 

 

 

Grandpremium3
돌면 돌수록 즐거움이 오르고 올라간다.
*선큰을 중심으로 전층이 연결되는 순환형 동선
*편리한 층간 이동 및 동선으로 고객의 체류시간 연장

 

Grandpremium4
날씨 걱정없이 365일 문화를 쇼핑하다.
*색다른 분위기가 연출되는 거대한 돔형 지붕설계
*궂은 날씨에 걱정없이 즐기는 쾌적한 쇼핑환경

 

오세환기자  osh6300@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세환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