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체육
“행복한 학교·꿈이 성장하는 학교도서관”학교도서관 진흥, ‘3대 분야 8개 세부사업’ 추진
  • 김경혜기자
  • 승인 2018.03.09 14:58
  • 댓글 0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고 학생중심의 책 읽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2018년 학교도서관 진흥 시행 계획-3대 분야 8개 세부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획은 ‘행복한 학교, 꿈이 성장하는 학교도서관’을 기본 방향으로 3대 분야로 ▲학교도서관 지원체제 강화 ▲책 읽는 학교문화 조성 ▲지역연계를 통한 협력체제 강화 등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아주고, 소통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2018년에는 학교도서관이 교육활동 공간으로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신설교 도서구입비를 확대·지원하며, 2015~16년 신설된 학교 중 도서가 부족한 곳에 대해 도서구입비를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3개 중학교에서 시범운영했던 학생중심도서관을 올해는 50개 학교로 확대 운영하고, △운영 매뉴얼 제공, △도서구입비 및 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우수학교 표창 등을 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도서관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 융합형 인재 육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학생중심 독서활동 지원을 통해 학교도서관이 교육활동의 중심공간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혜기자  niba845@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