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경기도, 2018년 대국민 정책아이디어 모집총 상금 2,600만원…4.19일까지 국민신문고 접수
  • 이희연기자
  • 승인 2018.03.06 11:38
  • 댓글 0

경기도는 국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한 ‘2018년 제1회 제안창조오디션’을 개최한다.
제안창조오디션은 경기도가 주제를 제시한 뒤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를 일반인과 전문가가 참여해 직접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창조오디션의 주제는 ▲도민의 나눔(기부)문화 참여 활성화 방안 ▲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방안 ▲신산업.신기술.신서비스 분야 규제 및 개선방안 등 세 가지로 진행된다.
해당 주제에 대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며, 오는 4월 19일까지 국민신문고 홈페이지(www.epeople.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전문가와 실무부서, 제안심사위원회 심의 등 사전심사를 거쳐 7개의 제안이 선정된다. 발표교육을 실시한 후에 6월 19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최종 본선을 치른다. 본선은 온라인 사전평가와 실시간 투표, 청중.전문심사단 평가 등 도민과 전문가들이 심사에 참여한다.
오디션을 통해 최종 선발되는 우수 제안자에게는 도지사 표창과 함께 총 상금 2,600만원이 지급되며, 우수 제안은 내년 경기도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이희연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