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정
‘죽율 체육공원’ 조성사업 본격 착수「정왕~신길온천」 도로연결 사업도 순항 / 조정식 의원, 관련 사업 설계비 등 확보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8.01.12 11:38
  • 댓글 0
죽율체육공원 조감도.(조정식 의원실 제공)

죽율동 푸르지오 6차 주거여건 개선을 위한 체육공원 조성, 「정왕~신길온천」 도로연결 등 맞춤형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조정식(사진. 시흥 ‘을’) 위원장에 따르면 “죽율 체육공원 조성사업이 확정되어 설계비로 국비 5억 원을 확보, 체육공원 조성사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흥시도 내년 하반기 착공을 목표로 행정절차를 신속하게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죽율 체육공원 조성사업은 총면적10,404㎡에 총사업비 86억 원 규모로 운동시설, 잔디마당, 바닥분수, 놀이시설 등의 입지를 계획하고 있지만 향후 주민과의 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세부시설을 확정할 예정이다.

또한 조정식 의원은 “급커브 구간으로 그 동안 지역주민 교통안전을 크게 위협해왔던 죽율 푸르지오 앞 도로 직선화를 위한 국비 11억 원을 확보했다.”며 “총사업비 88억 원을 들여 2019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 의원은 또 “죽율 푸르지오 아파트에서 신길온천역으로 연결되는 「정왕~신길온천」 도로연결 사업 설계를 이미 마친 상태로 2018년 착공, 2020년 준공 목표”라고 설명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