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국내 최초, 국립어린이과학관 개관조작하고 감동하고 체험하는 과학놀이 공간
  • 한민정
  • 승인 2017.12.31 10:05
  • 댓글 0
국립어린이과학관 공간 구성도.

옛 국립서울과학관이 어린이전용 국립어린이과학관(이하 ‘어린이과학관’)으로 리모델링하여 개관했다.

어린이과학관은 또래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게 과학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무한한 상상력과 아이디어가 넘쳐나는 과학문화의 랜드마크로 설립했다.

어린이과학관은 약 7~12세 또래 친구들과 머리를 맞대어 도구를 직접 만지고 재미있게 놀이를 즐기는 과정에서 생활 속 과학원리를 이해하고 창의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어린이과학관은 조작하고(Hands-on), 감동하는(Hearts-on) 체험형 전시관으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전시품 비중을 대폭 확대하고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한 과학체험학습이 가능하도록 감각놀이터, 상상놀이터 그리고 창작놀이터 등 총 3개의 놀이터로 구성하였다.

1층에 위치한 감각놀이터는 성장 시기별 발달특성을 고려한 감각체험 및 감성놀이 활동을 통해 인지능력을 향상시켜주기 위해 감각체험, 스포츠코너, 영유아 전용공간으로 꾸며졌다.

2층에는 관찰·탐구·실험을 통해 문제해결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상상놀이터와 아트 스튜디오, DIY공방, 디자인랩, 도예체험공방 등을 통해 직접 그려보고, 만들면서 예술적 감각을 키우고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창작놀이터(제작공방)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밤하늘을 보며, 우주에 대한 이야기와 학습이 가능한 천체투영관(79석)과 심해저 생물과 공룡들을 입체영상으로 즐기며 재미와 학습을 함께할 수 있는 4D영상관(48석), 과학연극과 뮤지컬, 과학쇼 등을 즐길 수 있는 과학극장(107석)도 새롭게 만들어 졌다. 어린이과학관은 휴관일(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평일 및 주말(개관운영 시간 : 9시 30분∼17시 30분) 관람이 가능하며, 반드시 인터넷(www.csc.go.kr) 사전예약 신청을 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주차공간이 없으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야 한다.

상설전시관 관람료는 어른 2,000원(단체 1,500원), 어린이·청소년 1,000원(단체 700원), 유아는 무료이며, 기타 자세한 관람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민정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민정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