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젊음을 유지할 수 있는 ‘항노화’ 과일탄탄하고 깨끗한 피부 관리·유지에 도움
  • 한민정
  • 승인 2017.12.03 11:00
  • 댓글 0

입맛도 즐기면서 가능한 한 젊음을 유지할 수 있는 ‘항노화’ 효과도 누릴 수 있는 게 과일 먹기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은 피부를 탄탄하게 그리고 깨끗하고 젊게 유지시킨다. ‘내츄럴뉴스닷컴’이 노화를 막아주는 데 좋은 과일 6가지를 소개했다.

▶ 석류

리보플라빈과 인, 그리고 다른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석류는 피부 콜라겐을 증가시켜 아름다운 피부를 갖게 한다. 콜라겐은 피부를 탄탄하고 탄력 있게 만든다.

▶ 바나나

피부의 젊은 탄력성은 바나나에 들어있는 비타민C와 비타민B6가 뒷받침한다. 또한 마그네슘과 항산화 성분은 이른 시기에 노화가 오는 것을 막는다.

▶ 사과

얼굴 등의 피부에 사과 마사지를 하면 사과의 잔여물이 피부에 좋은 효과를 준다. 사과 잔여물에서 효소 작용이 일어나면서 피부가 수분을 함유하고 유지시킬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사과식초는 천연 토너(유연화장수)로 사용할 수 있다.

▶ 키위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키위는 피부를 탄탄하게 하며 주름살이 생기는 것을 늦춘다. 비타민C 또한 많이 함유하고 있어 유해산소로 인한 피부 손상을 줄인다.

▶ 베리류

어떤 과일보다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게 블루베리, 블랙베리, 라즈베리 등 베리류다. 이와 함께 비타민C 함유량도 높다. 비타민C는 피부를 탄탄하게 하고 주름살이 사라지도록 하는 콜라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 아보카도

비타민E와 비타민B 복합체가 들어있어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한다. 함유 성분 중 하나인 칼륨은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또 글루타티온이라는 화합물이 들어있어 노화 작용을 막는다.

한민정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민정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