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시흥 거모지구 맞춤형정비사업 현장방문
  • 이희연
  • 승인 2017.11.25 13:51
  • 댓글 0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임병택)는 지난 20일 시흥 거모지구 맞춤형정비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사업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사업추진 시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맞춤형정비사업은 뉴타운사업 등 수익성 위주 대규모 개발사업 표류와 전면철거방식 사업의 주민갈등으로 인한 해결방안의 일환으로 주거환경관리사업에 마을만들기 기법을 가미한 주민 주도의 도시재생사업으로 현재 경기도내에 22개 지구, 157만㎡가 추진 중에 있다.

시흥 거모지구 맞춤형정비사업 주요 사업은 ▲지구 내에 마을회관 리모델링, ▲마을화단 조성, ▲경관개선사업 (건물외벽개선), ▲마을까페 운영, ▲하수도정비 사업 등으로 위원들은 군자동 주민센터에서 현황보고를 받고 사업현장을 둘러보았다.

이날 도시환경위원회 의원들은 본 사업은 반드시 필요한 사업으로 도시재생지원센터 등과 연계하여 원활하게 추진 될 수 있도록 집행부의 노력을 당부하는 한편 도 재원만으로 지원하는 것은 한계가 있으므로 기반시설에 대한 추가 국비확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임병택 위원장은 “주민이 참여하는 소규모 정비방식인 맞춤형 정비사업으로의 주거환경 개선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집행부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도의회에서도 도민의 주거복지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희연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