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서울대 시흥스마트캠퍼스’ 선포식11.21일 오후 2시 사업현장에서 진행
  • 이희연
  • 승인 2017.11.12 10:56
  • 댓글 0
서울대 시흥캠퍼스 투시도.

배곧신도시 내에 조성되는 ‘서울대 시흥스마트캠퍼스’ 선포식이 오는 21일 오후 2시 사업현장 내에서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이미 대우조선해양 시험수조 및 기반 공사가 진행 중인만큼 기공식은 생략하고 ‘서울대 시흥스마트캠퍼스’ 선포식으로 대체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시장, 지역 국회의원 등을 비롯해 서울대학교 성낙인 총장, 서울대학교 병원 관계자도 참석할 예정이다.

서울대 시흥캠퍼스 조성 부지.

이날 선포식에 이어 서울대 시흥스마트캠퍼스에는 올해 안에 1차로 교직원아파트, 교육협력지원센터, 연수원 및 컨벤션센터, 스포츠클러스터 등을 착공하고 내년 2월 2차로 미래모빌리티센터, 무인 이동체 연구단지, 글로벌복합연구단지 착공에 이어 하반기인 9월에는 3차로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대학원, 통일·평화전문대학원, 생명자원관리원 등의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서울대학교는 기획부총장을 위원장으로 한 ‘서울대 시흥캠퍼스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부위원장에 기획처장, 간사 기획부처장을 선임했으며 위원으로 교무·학생·연구처장, 사무국장, 시설관리국장, 기술지주회사 대표, 평의원회, 교수, 직원, 학생대표, 동문, 내외부 전문가 등을 위촉했다.

이희연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