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학교방문 ‘사전등록 출입관리시스템’ 도입학교 내 외부인 출입에 의한 각종 범죄 예방/2018학년도 10개교 시범 운영 후 단계적 확대
  • 이희연
  • 승인 2017.10.29 09:11
  • 댓글 0
경기도교육청이 외부인들의 무분별한 학교 출입을 제한, 학교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학교방문출입관리시스템’을 도입한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외부인 출입에 의한 학교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2018학년도부터 ‘학교방문출입관리시스템’을 도내 10개 학교에서 시범 운영한다.

이는 학교 내 외부인에 의한 각종 범죄를 예방하기 위함이며, 외부인 출입 관리 및 통제를 관리해 현재 운영 중인 자원봉사형태의 학생보호인력과 함께 학교안전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학교방문출입관리시스템’은 방문객이 각 학교 홈페이지 또는 앱을 이용해 사전 방문을 등록 하면, 학교관계자의 방문승인 후 방문예약증을 수령(문자 또는 방문코드)하여 방문하도록 하는 사전방문등록 시스템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사업의 홍보 및 학부모 등의 충분한 의견수렴을 통해 2018학년도에는 도내 10개교(초4교, 중3교, 고3교)에서 시범 운영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범사업을 통해 학교현장의 실질적 출입관리 효과에 대한 검증을 거쳐 단계적 확대를 실시할 계획이며, 향후 신설학교에 주출입구에 출입통제시스템 설계 방안도 함께 모색 중이다.

이희연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