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지식(GSEEK), ‘하우투(How to) 유도’ 과정 개설前 유도 국가대표 조준호·조준현 형제 재능기부
  • 이희연
  • 승인 2017.10.29 08:25
  • 댓글 0

경기도 무료 온라인평생학습사이트 지식(GSEEK)이 지난 23일, 전 유도 국가대표 조준호, 조준현 쌍둥이 형제와 함께하는 ‘How to 유도’ 과정을 개설했다.

조준호, 조준현 형제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진 이번 강의는 유도의 기본자세부터 메치기·굳히기·낙법과 같은 핵심기술, 자기 방어를 위한 실전 호신술까지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조준호 선수는 2012년 제30회 런던 올림픽 유도 남자 66kg 이하 급에서 동메달을 획득했으며, 작년 리우 올림픽에서는 여자 유도 국가대표 코치를 역임했다.

쌍둥이 동생인 조준현 선수 역시 국가대표로 활동하며 각종 국제 유도 대회에서 입상했고 현재는 수원시청 소속으로 선수 생활을 하고 있다.

경기도는 2015년부터 경기도 생활체육 활성화와 도민건강증진을 위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스포츠 스타들의 온라인교육 콘텐츠를 개발해왔다. ‘하우투(How to) 시리즈’로 제공되는 본 콘텐츠는 스포츠 스타들의 재능 기부로 제작되고 있다.

지금까지 마라톤 이봉주, 탁구 유승민, 테니스 이형택, 배드민턴 정재성, 농구 김훈 등 태극마크를 달고 전 세계를 호령하던 전 국가대표 선수는 물론 인기 여성 헬스트레이너인 권도예, 프로골퍼 장재식 등 우리나라 최고의 스포츠 스타들로 구성된 화려한 강사진들이 참여했다.

한편, 지식(GSEEK)은 스포츠 강좌 외에도 언어, 자격증, 취업·창업, 컴퓨터, 취미생활, 자녀교육, 인문교양 등 14개 분야의 1,000여개 과정을 제공한다.

이희연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