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시흥시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하세요”아동은 ‘시간제’, 영아는 ‘종일제’ 신청 가능
  • shnews
  • 승인 2017.09.29 17:30
  • 댓글 0

시흥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박성희. 이하 센터)는 ‘1:1개별 맞춤 돌봄 서비스’를 통해 취업 부모들의 양육부담을 줄여주고, 경력단절 중장년 여성에 대한 사회적 일자리 제공을 목적으로 아이돌봄 지원사업을 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아이돌봄 서비스’는 시설보육 사각지대를 보완하고 자녀양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찾아가는 가정방문 서비스이다.

만 12세 이하 아동에 시간단위 돌봄을 제공하는 ‘시간제’와 만36개월 이하 영아를 종일 돌보는 ‘종일제’로 구분해 운영된다. 또, 보육시설, 유치원, 학교에 다니는 아동이 유행성 질병에 감염되어 시설을 이용할 수 없을 때 가정에서 보호할 수 있도록 하는 ‘질병 감염 아동 특별 지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가정은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서 정부지원신청을 한 뒤 아이돌봄 홈페이지(https://idolbom.go.kr)에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서비스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금액은 시간당 6,500원이며(평일 아동 1인 돌봄 시 기준), 소득수준에 따라 차등지원 받게 된다. (☎ 317-4516)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h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