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제12회 시흥갯골축제 9.22~24일 개최“자연 속 놀이와 체험·예술과 공연” 주제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7.07.30 11:01
  • 댓글 0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7유망축제인 12회 시흥갯골축제922~24일까지 경기도 유일의 내만갯골에 조성된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개최된다.

특히, 생태공원에서 진행되는 축제인 만큼 차 없는 축제로 시흥시내 17개동 전역에 셔틀버스를 운행하며 일반 차량의 출입을 전면 통제한다. 이와 함께 축제장을 방문한 시민들이 쓰레기를 지정 장소에 버리거나 가져가는 등 자연 속에서 즐기며 환경을 생각하는 쓰레기 없는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나고 유익한 생태예술놀이터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되는 ‘2017 시흥갯골축제자연 속 놀이와 체험, 자연 속 예술과 공연2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자연 속 놀이와 체험갯골패밀리런과 갯골에서 생산되는 소금을 직접 만져보고 느낄 수 있는 소금왕국을 비롯하여 자연에너지발전소, 갯골습지배움터, 업사이클링 운동장 등 7가지의 신규 프로그램 존을 더해 총 11가지의 프로그램 존이 진행된다.

자연 속 예술과 공연에서는 물 없는 수영장에서 튜브 위에 앉아 공연을 보는 수영장예술극장과 소나무가 둘러싸인 공간에서 음악을 즐기는 소나무 재즈클럽 등 총 6가지의 프로그램 존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축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존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동시에 공원을 폭넓게 활용한 신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며 의욕을 다졌다.

(310-6742. http://www.sgfestival.com)

이희연 기자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