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국가전문자격시험, 스마트폰에서 무료 강좌수험자용 국가전문자격시험 학습기능 제공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7.07.30 10:52
  • 댓글 0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보, 물류관리사, 경비지도사 4개 국가전문자격시험 수험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인 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체험방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기존에는 수험자가 국가전문자격시험의 출제경향과 난이도 등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자격시험 홈페이지(큐넷, www.Q-net.or.kr)내 자료실을 활용하였으나, 이제는 앱을 통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게 되었다.

앱은 수험자의 학습편의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대표 기능으로는 무작위 문제 배열 오답/전체 다시풀기 문제풀이 중간저장 정답을 보며 오답을 공부할 수 있는 학습모드시험결과에 대한 분석 값 제공 등이 있으며, 수험자가 편안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화면의 색상배합이나 효과음 여부 등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시험결과 제출 시, 통계정보가 서버에 저장돼 부족한 학습 내용에 대해서도 알 수 있으며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앱 접속이 가능해 지속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고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2018년까지 공단이 시행하는 37개 모든 국가전문자격시험에 대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희연 기자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