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道, 문화콘텐츠 창업지원 35명 추가 모집15~34세 청년 대상 창업교육부터 초기자금까지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7.06.18 17:14
  • 댓글 0

경기도가 청년들의 문화콘텐츠 분야 창업을 지원하는 청년창업 SMART 2030 사업에 참여할 청년 35명을 오는 28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고용노동부와 경기도가 시행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청년창업 SMART 2030’은 문화콘텐츠 산업 분야의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청년창업가들에게 창업프로그램과 초기사업비 등을 지원함으로써 신산업·직종의 혁신형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창업 프로그램은 창업의 초기단계에 있는 예비창업자들에게 필수적인 세무·노무·브랜딩 등 창업 기본교육’, 세일즈·마케팅·IR·유통 등에 대한 창업 컨설팅’, 전문 멘토단 그룹을 매칭하는 전문가 멘토링등으로 구성돼 창업 초기단계의 시행착오를 극복하고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창업 프로그램을 이수한 예비창업가에게는 심사를 거쳐 초기사업비를 최대 2천만 원 까지 차등 지급한다.

아울러 판교(성남), 북부(의정부), 광교(수원) 지역에 있는 경기콘텐츠진흥원으로부터 창업 공간, 사업자등록 주소지 지원(가상 오피스), 투자·마케팅·IT 네트워킹 지원, 컨설팅 등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혜택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사업대상은 문화콘텐츠 산업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경기도 거주 만15~34세 예비 청년창업가로, 주 창업 분야는 ICT융합, 출판, 만화, 콘텐츠 창작, 애니메이션, 게임, 미디어 아트, VR/AR, 만화, 캐릭터, 공연, 지식정보, 디자인, 스토리텔링, 제조융합 등이다.

사업 참여 방법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 사업 공고란에서 관련 신청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업무 담당자 이메일(smart2030@gdca.or.kr)로 오는 28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이희연 기자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