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동네방네
자원봉사 리더들의 ‘휴식의 자리’2006 시흥시자원봉사리더워크샵 열려
  • 서부신문
  • 승인 2006.09.26 10:30
  • 댓글 0

시흥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9월 21일 ~ 22일(1박2일) 경기도 포천에 있는 산정호수 한화콘도에서 시흥관내 자원봉사단체리더(장) 및 자원봉사자 40여명과 함께 「2006 시흥시 자원봉사리더 워크샵」을 가졌다.

첫째날 공동체훈련워크샵(에듀플랜/윤경아 모더레이터)은 자원봉사리더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으로 조직 내 효과적인 의사소통방법과 갈등관리, 칭찬기법 등 우리가 그동안 고민하고 있던 문제들을 인식하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이었다. ‘인터뷰게임’, ‘나를 알려주마’, ‘두마음토론’ 등의 조별 워크샵은 함께한 참가들간의 교류 및 네트워크를 할 수 있는 기회였다. 교육 중간에 적절한 마술 시범등은 교육에 좀 더 집중하며, 호기심을 갖고 배움의 의지를 높일 수 있는 도구였다. 이어 지친 몸과 마음을 깨우고 ‘내안의 나를 사랑하자’라는 주제로 진행된 웃음워크샵과 웃음치료(한국웃음행복연구소·최규상 소장)는 웃음운동을 통하여 생각이 바뀌고 내가 변한다는 진리를 확인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둘째날 진행된 2006년 자원봉사센터 하반기 사업소개와 2007년도 주요사업계획을 공유하며 단체와 센터와의 지역연대와 협력의 필요성을 인식하였다.

서로를 칭찬하고 격려하며 서로의 수료증을 나누면서 워크샵의 감동과 자원봉사에 대한 우리들의 열정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다. 누군가 마중물이 된다면, 한바가지의 물처럼 아주 작은 실천이 지역을 바꾸고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큰 힘이 될 수 있음을 모두는 공감하였다.

최고의 리더가 되기 위한 힘찬 날개짓을 하고 돌아온 리더들의 지역내에서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해본다. 취재=김경선 (031/312-7792) sh1365@ hanmail.net

서부신문  webmaster@shnews.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