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공무원으로서의 자세확립 주지시흥시, 직원 혁신역량 강화교육 실시
  • 서부신문
  • 승인 2006.09.26 10:27
  • 댓글 0

시흥시는 시의 발전은 물론 소속직원 개인발전을 위한 초석이 되고 변화경영과 개혁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소속직원을 대상으로 한 혁신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한다.

6급이상 관리자에 대해서는 효율적인 리더십 강화교육을 통한 경영마인드를 가진 관리자를 육성하고, 7급이하 직원들에 대해서는 초일류 지자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개방적인 서비스마인드 함양교육은 물론, 신규공직자에게는 기본소양교육 강화를 통해 공무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자세 확립에 중점을 두고 전문교육 훈련기관을 각각 선정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우선 시흥시는 지난 11일과 12일 6급이상 관리자를 대상으로 1박2일 첫 교육을 시작해 6급이상 5급이하 관리자 약 100여명을 대상으로 9월19일까지 기간중에 2기에 걸쳐 이천시에 소재한 한 리조트에서 ‘성공하는 리더들의 4가지 역할’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7급이하 직원 약 300여명에 대해서는 다음달 9일부터 24일까지 1박2일씩 5기로 나누어 용인시에 위치한 한 인력개발원에서 ‘친절서비스 품질혁신 강화교육’을 주제로 개방적인 서비스마인드 함양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 5월이후부터 신규 발령받은 신규직원중 약 80여명에 대해서는 다음달 9일부터 13일까지 2박3일씩 2기로 나누어 용인에 소재한 한 연수원에서 ‘공무원 기본소양교육’을 주제로 개인중심사고와 배타심을 버리고 공무원으로서의 올바른 자세확립과 조직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마인드 형성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이연수 시흥시장은 지난 11일과 18일 교육장을 방문,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을 일일이 격려하고, 시정의 중추적인 관리자로서의 역량을 한층 드높여 시정발전과 함께 시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부신문  webmaster@shnews.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