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정
새누리당, 도·시의원 4개 선거구 5월2일 경선도의원 제4선거구, 시의원 ‘나·다·라’ 지역 / 국민여론조사 50%, 당원 현장투표 50%로 결정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4.04.28 10:49
  • 댓글 0

새누리당 경기도 공천심사관리위원회는 지난 26일 시·도의원 경선지역으로 시흥시‘갑·을’ 지역을 포함한 63곳을 발표했다.

새누리당 시흥시‘갑·을’ 당협의 함진규 국회의원과 박식순 당협위원장은 지난 26일 오후 7시에 시흥‘을’ 당협사무실에서 당내 경선후보들을 대상으로 당내경선 입후보를 받고, 경선설명회를 개최했다.

당내경선은 국민여론조사 50%(여론조사기관 2개 업체선정, 각300명), 당원 현장투표50%(500명)을 반영해서 최종후보를 선정한다.

당내경선일정은 28일 오후 3시 경기도당에서 후보자가 당원선거인단 명부를 교부받고, 당원을 대상으로 4.29~5.1일까지 3일간 선거운동을 실시한다.

당내경선대상지역 및 후보는 ▲경기도 도의원후보는 시흥시 제4선거구 손병환 예비후보, 임응순 예비후보, 조상위 예비후보이고, ▲시흥시 시의원후보는 ‘나’선거구에 김태훈 예비후보, 손경희 예비후보, 이민국 예비후보, 조원희 예비후보, ‘다’선거구에 박명석 예비후보, 원장희 예비후보, ‘라’선거구에 권영근 예비후보, 김영군 예비후보, 홍원상 예비후보, 황인호 예비후보가 경선을 하게 된다.

특히 이번경선은 안산단원 세월호 선박침몰사건으로 인한 전 국민적 애도분위기를 감안하여 조용하게 경선을 치르기로 하였다.

예비후보 당내경선 기간은 3일로 제한하였고 선거운동도 당원선거인단 500명만 대상으로 할 수 있다 .

당원선거인단을 대상으로 한 선거운동도 1일 문자1회만 가능하며, 전화도 후보자만 할 수 있다.

당원 현장 투표는 시흥‘갑’지역은 연성동주민센터, 시흥‘을’지역은 당협사무실 5층에서 실시된다.

함진규 국회의원과 박식순 당협위원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후보자들 전원은 세월호 선박침몰사건으로 인한 국민적 애도분위기를 감안하여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공정한 경선이 될 수 있도록 후보자들이 최대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이번경선은 당협위원장들이 공천권을 행사하지 않고, 공천권을 당원과 국민에게 돌려주는 새로운 공천문화를 만들어가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희연 기자/j5900@chol.com

이희연 기자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